서울시 대중교통 6만 9천원에 무제한으로 타기

기후 동행 카드 월 6만 5천 원에 버스, 지하철, 따릉이 등 대중교통 무제한 사용 가능

서울시는 월 65,000원에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 동행 카드’를 도입합니다. 지하철, 버스, 공공자전거까지 유지한 이용이 가능하며 연간 1인당 34만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완전 기대되시죠?!

목차

  • 기후 동행 카드 소개
  • 이용 가능한 교통수단 및 노선
  • 할인 및 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
  • 유튜브 광고 정책 변동

기후 동행 카드란?

서울을 거주하는 분들이 월 65,000원을 지불하면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 동행 카드’가 도입됩니다. 이는 스마트폰 앱이나 실물 카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는 3,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매달 65,000원을 충전하면 됩니다!

서울시 무제한 정기권
서울시 무제한 정기권 : 기후동행카드

대중교통 무제한 권으로 이용 가능한 교통수단 및 노선😗

기후동행카드로 쓸 수 있는 범위 : 지하철, 버스, 따릉이
기후동행카드로 쓸 수 있는 범위 : 지하철, 버스, 따릉이

기후 동행 카드로 이용 가능한 교통수단은 지하철, 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입니다. 지하철 노선은 1호선에서 9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등이 포함됩니다. 모든 시내버스와 공공 자전거 따릉이는 1시간 이용권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분당선은 포함되지 않아서.. 분당이나 수지, 광교에 사는 분들은 조금 아쉬워 할 것 같습니다..!

시범운행 시행 시작일! 내년 1~5월

내년 1~5월 시범 판매될 기후동행카드는 6만 5천 원으로 구매 후 한 달 동안 서울 권역 내 지하철과 시내버스, 마을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할인 및 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

서울시 예상에 따르면 기후 동행 카드 사용자는 연간 1인당 34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 증가로 인해 수도권의 탄소 배출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간 1인당 34만원 이상의 혜택받을 것으로 예상

이게 된다면, 빠르게 사용해보고 싶네요!ㅎㅎ 안그래도 유가가 천장을 뚫고 올라가는 마당에.. 교통비가 부담되었는데, 내년부터는 좀 더 저렴하게 교통비를 낼 수 있겠네요. 날 풀릴때 따릉이도 타고 서울 나들이 하기에도 좋겠어요. 🥰

참조 : 14F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tvhRVYLzFI

공유